혁신·관광·복지보건 등
모든 분야서 우수한 성적

[증평=곽승영기자]  충북 증평군이 10일 공군회관에서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23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1996년에 제정돼 지역 발전과 지방자치 선진화에 앞장선 지방자치단체에 수여하는 민간부문의 가장 권위있는 상이다.


이번 경영대상의 평가는 △열린혁신 △문화관광 △복지보건 △지역개발 △산업경제 △환경안전 △인적자원개발 등 7개 부문으로 정량·정성지표 평가, 주민만족도 조사, 인터뷰심사 등으로 진행됐다.


군은 모든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성적을 거둬 최고상인 종합대상에 선정됐다.


군은 지난해 △에듀팜 특구 착공 및 관광단지 지정 △2산단 100% 분양 △증평생활체육관 완공 △좌구산 명상구름다리 등 좌구산 휴양랜드 관광인프라 개선 △4D융합소재 지원센터 유치 등 지역경제발전과 정주여건개선에 최선을 다하며 군민들의 좋은 평가를 받은 점이 종합대상 수상에 주요했다.


또 지난해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 80억원을 비롯한 17개 공모사업에서 120억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국무총리 표창 2회를 비롯해 행정 제반 분야에서 30여회가 넘는 수상실적을 거둔 것 역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번 종합대상 수상으로 군은 2015년 인적자원육성 부문, 2016년 최고경영자상, 2017년 산업경제(농촌) 부문대상 수상에 이어 4년 연속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