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충남·북·대전 시작
서울·경기·광주서 마무리

[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11일부터 충청권(11~13일)을 시작으로 '6·13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에 본격 돌입한다.

민주당은 '역동성 경선'을 기조로 내세워 결선투표, 후보 간 TV토론 등을 통해 흥행몰이에 나선다는 방침이어서 본선행 티켓을 노리는 경선 주자들 간의 선거전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대전 서구 을이 지역구인 박범계 수석대변인은 10일 "더 많은 노출, 더 많은 홍보, 더 치열한 경선이 6월 선거를 준비하는 당의 기조"라고 밝혔다.

민주당은 17개 광역단체 가운데 단수·전략공천 후보가 선정된 6개를 뺀 11개 지역에서 경선을 통해 본선 주자를 뽑는다.

4개 권역으로 나눠서 치러지는 경선의 첫 출발지는 충남·충북·대전이다.

이들 3곳 지역은 11일부터 사흘간 경선을 치른다.

경선에 앞서 1차례 이상의 TV토론을 해야 하는 만큼 충남과 대전 토론회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다.

충남지사에 도전하는 복기왕 전 아산시장과 양승조 의원(이하 가나다순)이 각각 충남지사 적임자론을 내세우며 정책과 비전 등을 놓고 치열한 토론 대결을 할 예정이다.

박영순 전 청와대 행정관, 이상민 국회의원, 허태정 전 유성구청장 등도 대전시장 후보 자리를 꿰차기 위해 물러설 수 없는 '토론 혈투'를 예고하고 있다.

충북지사 경선 후보인 이시종 현 지사와 오제세 의원은 앞서 전날 저녁 TV 토론회에서 기업유치 실적 등을 놓고 공방을 벌였다.

충청권 경선 이후에는 전북·전남·제주(13~15일), 인천·대구(15~17일), 서울·경기·광주(18~20일) 순으로 경선이 이어진다.

경선에선 권리당원 투표 50%와 일반 국민 대상 여론조사 50%를 합산한 결과로 승패가 결정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