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박보성 기자]  예산군이 예산 소식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군은 예산소식지인 페이스북(www.facebook.com/sarang.yesan)과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예산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SNS군정홍보단 및 블로그 운영과 예산군 뉴스 제작, 옥외 전광판 설치 등 다양한 형태의 홍보 수단을 활용해 예산 소식을 알릴 계획이다.

 1997년부터 발행돼 4월 호로 통권 335호를 맞는 예산소식은 △theme Life, 느림의 예산,△culture Life, 행복의 예산△news&news 등 3가지 테마를 기본으로 14개의 흥미 있는 주제를 전국에 알리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예산소식 퀴즈를 통해 읽는 재미와 정답을 맞히는 재미를 같이 느끼게 하는 등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SNS(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통해서도 관광, 축제, 행사, 공연 등의 소식을 전하고 있다. SNS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돼 있어 간편히 소식을 받아볼 수 있고,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군은 청소년을 비롯해 청·장년층에서 전파력, 파급력이 뛰어난 SNS 매체를 활용하면 관광지, 축제, 행사, 공연 홍보 및 참여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관광안내지도, 관광안내책자를 비롯한 각종 홍보물에 페이스북 및 카카오스토리 팔로우(친구추가) 등을 유도해 예산소식을 받아보는 이용자 수를 늘려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5월부터 본격 운영될 SNS 군정홍보단을 활용, 축제·행사·관광지·여행정보 등 SNS활동과 페이스북 활성화를 위한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블로그 운영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주민의 시선에서 전할 계획이다.

스튜디오 세트 설치 완료 후 5·6월 시범운영을 거쳐 7월경 제작될 군정 뉴스는 영상을 통해 보다 이해하기 쉽게 예산 소식을 전달하며, 재해·재난 문자 표출, 대기질 안내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옥외 전광판 설치를 통해 주민 편의와 군정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예산소식지, SNS, 군정홍보단, 군정뉴스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군민에게 다양한 소식을 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소식지, SNS 등 자세한 내용은 기획실 홍보팀(☏ 041-339-7142∼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