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박보성 기자] 예산군보건소는 24일 문예회관에서 어린이집 원아 800여 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올바른 손 씻기 아동극 공연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아동극은 유아기부터 올바른 손 씻기를 생활화해 감염병을 예방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추진됐다.

 공연은 주인공인 피노키오가 진짜 사람이 되기 위해 악당 여우의 괴롭힘과 역경을 이겨내고 청결한 어린이가 돼 제퍼트 할아버지와 행복하게 살게 되는 내용으로, 1회당 40분으로 구성돼 아이들이 손 씻기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끌었다.

 보건소는 이번 공연을 통해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배우고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등을 만지지 않는 등 건강을 지키는 작은 실천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보건소는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교육용 체험상자인 View-box도 무상으로 대여해 주는 등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질병관리팀(☏ 041-339-80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손 씻기는 감염병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올바른 손 씻기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감염병 없는 건강한 예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