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예비후보 등록
"행복교육 열매 맺겠다"

▲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이 9일 충북도선관위에서 6·13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뒤 어깨띠를 두르고 있다./임동빈기자

[충청일보 박성진기자]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이 9일 예비후보 등록을 통해 본격적으로 재선 시동을 걸었다.


김 교육감은 이날 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힘차게 움튼 행복교육의 싹을 열매 맺게 하고,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고 말했다. 김 교육감은 "다양하고 빠르며 엄청난 양의 지식을 과거 방식으로는 가르칠 수도, 배울 수도 없다"며 "전 세계가 교육혁신에 집중하고 있다"고 수업·학교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이어 학생·학부모의 학교 만족도 전국 1위, 특수교육원 설립, 무상급식비 3년 연속 확대 지원, 전 시·군 행복교육지구 사업을 지난 4년의 성과로 소개했다.


또 기초학력부터 미래학력까지 책임교육, 지역특화형 행복교육, 교육복지 완성, 문·예·체 교육 활성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참여하는 충북교육, 평화와 생명·노동가치 교육 강화 등 7대 정책을 '행복교육의 숲을 가꾸는 김병우의 약속'으로 제시했다. 

충북교육감 선거는 김 교육감과 심의보 전 충청대 교수, 황신모 전 청주대 총장 간 3파전으로 치러진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