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선거사무소 개소

[서산=충청일보 송윤종기자] 더불어민주당 맹정호 서산시장후보가 지난 19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 선서행보에 나서면서 선거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이날 개소식은 충청 서북부 출신 여당 인사들이 총출동 맹후보를 응원했다.

천안출신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김종민,강훈식,어기구 국회의원이 참석했으며 복기왕 전 아산시장과 양승조 도지사 후보, 시,도의원 후보 전원 등 많은 지지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맹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시민을 만나고 선거운동을 하면서, 이번 시장 선거는 맹정호 개인의 선거가 아니라 시민의 선거라는 것을 깨달았다"며 "시장의 서산이 아닌 시민의 서산을 만들고, 시장을 모시는 서산이 아닌 시민을 섬기는 서산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맹 후보는 "문재인과 함께 일 했던 사람이며, 문재인의 시대정신과 국정철학을 가장 잘 아는 후보"라고 말하며 "힘 있는 집권여당의 후보이자, 양승조 도지사 후보와도 호흡을 맞춰 일할 유일한 후보"라고 주장했다.

축사에 나선 박 최고위원은 "서산의 뜨는 해 맹정호 후보를 응원하러 왔다"며 "서해안 시대의 중심이 될 젊은 서산을 이끌어갈 새로운 젊은 일꾼 맹정호를 응원해라 달라"고 주장했다. 

양 도지사 후보도 "역대 어느 서산시장보다 서산을 잘 이끌어갈 인물이 맹정호 후보"라며 "맹정호 후보의 당선이 양승조의 당선이라는 분명한 의지를 갖고 선거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