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충청일보 곽승영기자] 무소속 임회무 괴산군수 예비후보자가 23일 괴산군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최근 혼탁한 선거열기에 일침을 가했다,

임 후보는 “과거 괴산군수들은 선거법위반 등으로 연속해 중도 낙마하며 군민들에게 큰 상처를 남겼다”며 “최근 본인을 향한 각종 유언비어와 흑색선전 등이 난무하고 있어 더 이상 괴산의 흑역사가 되풀이되지 않기 위해 오늘 사전에 경고한다”고 밝혔다. 

그는 “중도포기하는 결코 그런 일은 없을 것이다”며 “기필코 선거에서 승리해 군민들로 받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본인의 선거대책관계자에게 모 괴산군수 예비후보의 선거캠프 관계자가 막말 등 언어폭력을 쏟아내는 등 몹쓸 짓을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임 후보는 지난달 공직선거법위반으로 중도 낙마한 전 군수의 최근행보에 대해 본인과 정치적 소신도 다르고 어느 날 갑자기 괴산군수가 되고자 귀향한 특정후보를 통해 지역정계를 한손에 움켜쥐려고 하는 행위는 주민들의 판단을 흐리게 하는 행위”라며 쓴 소리를 내 뱉었다.  

이어서 그는 “이번 선거는 사랑하는 괴산주민들의 현명한 판단에 맡기시고 뒤로 한 발짝 물러나 괴산군민을 위해 일할 사람을 선택할 수 있도록 응원해달라”며 “지역 군민을 분열과 갈등으로 편 가르게 하는 행보를 자제해 주시길 간곡하게 요청한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