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김동석기자] 제주항공은 차별화된 고객 중심의 새로운 항공서비스 '여행의 기준을 바꾸다(NEW STANDARD, JEJUair)' 캠페인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제주항공이 새로 도입한 제도는 선택운임제, 위치정보 안내, 에어카페 등이다.

먼저 제주항공은 최근 국내선 운임체계를 변경했다. 

맡기는 수하물이 없으면 기준 운임에서 할인을 받고 여행자가 자신의 여행 패턴에 맞춰 스스로 운임을 선택해 구성할 수 있는 '페어패밀리' 운임제도를 도입했다.

'페어패밀리'는 승객마다 자신이 선호하는 서비스를 각각의 묶음으로 설계해서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그동안 특가운임, 할인운임, 정규운임 등 3가지로 구분했던 국내선 운임체계를 플라이(FLY, 위탁수하물 없음), 플라이백(FLY BAG, 과거 정규운임과 동일하며 위탁수하물 15㎏ 이내 무료), 플라이백플러스(FLY BAG+, 위탁수하물 5Kg 추가 및 기타 유료 추가서비스 무료제공)로 변경했다.

또 사전에 동의한 예약자의 위치정보를 활용해 공항에 도착하는 즉시 제주항공 모바일 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항공료에 기내식 비용을 일률적으로 포함시키는 기존 방식이 아닌 승객이 원하는 음식을 직접 선택해서 본인이 선택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에어카페'를 운영한다.

라면과 컵밥, 샌드위치 등의 스낵과 비빔밥이나 제주흑돼지 제육덮밥 등 사전주문 기내식까지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