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공연·전시
미래 클래식 거장들과의 협연21일 청주시향 기획공연 '영 비루투오소 콘서트'
전국 공개 오디션 거친 젊은 연주자 8명 함께해
신홍균 기자  |  topgunhk@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13  18:14:1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청일보 신홍균기자] 충북 청주시는 미래의 클래식 거장을 만나 볼 수 있는 청주시립교향악단의 기획공연 '영 비루투오소 콘서트(Young Virtuoso Concert)'를 오는 21일 오후 7시30분 청주아트홀에서 선보인다.

청주시향은 이번 무대에서 지난 4월 전국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정한 8명의 재능 있는 젊은 미래 음악가들과 협연한다.

비루투오소(Virtuoso)는 '덕이 있는'을 뜻하는 이탈리아어이며 예술이나 도덕에 상당한 지식이 있는 사람 또는 예술의 기교가 뛰어난 기악 연주자를 지칭하는 말로 쓰인다.

이번 콘서트는 이운복 안디무지크 필하모니아 음악감독 겸 지휘자가 객원지휘하며 청주시향과 학생 8명이 함께한다.

플루트 황인경, 바이올린 남빈, 첼로 김민지, 트럼펫 박재민, 바이올린 김지민, 트리플 콘체르토 바이올린 윤혜원·첼로 최아현·피아노 송은채다.

모차르트 오페라 '돈 조반니' 서곡을 시작으로 라이네케의 플루트 협주곡 라장조 작품번호283. 3악장과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작품번호64. 1악장, 생상스 첼로 협주곡 1번 가단조 작품번호33. 3악장, 아르투니안 트럼펫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차이콥스키 바이올린 협주곡 라장조 작품번호35. 3악장, 베토벤 3중 협주곡 다장조 작품번호56. 1악장을 각각 연주한다.

청주시향 관계자는 "청주시향과 함께 미래 클래식을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의 열정과 패기 넘치는 무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홍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비주얼뉴스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