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이한영기자]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4일 오전 10시부터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2018 심리검사의 상담활용' 연수를 실시한다.

본관 1회의실에서 2018년 정서행동특성검사 심층평가 검사도구 슈퍼비전을, 오후 2시에는 2018 정서행동특성검사 심층평가 검사도구 사용연수를 각각 진행한다.
먼저 심층평가 검사도구 슈퍼비전 및 사용연수에서는 안태희(한국심리교육센터 안태희 소장이 강사로

나서 Wee센터 전문상담(교)사들을 대상으로 사전에 접수된 심층평가 상담 사례에 대한 개입 전략과 치료방법을 설명한다.

이어 오후에는 초·중·고 Wee클래스 및 Wee센터 전문상담(교)사와 학생정신건강관리지원팀 위원 등 약 50명을 대상으로 '2018 심리검사의 상담활용'이라는 주제로 연수가 진행된다.
연수 후에는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심층평가를 지원하기 위한 검사 도구 사용법 전달과 Wee프로젝트 업무에 관해 협의할 예정이다.

문일규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심층평가를 위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며 "심층평가 검사도구의 정확한 이해와 사용방법을 숙지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적절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