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당선인
"기회 균등 보장·협력 강화"
"장애인 등록 과정 의혹엔
"합법적 행정 절차 따랐을 뿐"

▲ 허태정 대전시장 당선자가 19일 인수위원들과 함께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대전=이한영기자]  허태정 대전시장 당선인은 19일 "공정성과 투명성에 초점을 맞춰 시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허 당선인은 이날 오전 중구 선화동 옛 충남도청에 마련된 시장직 인수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인수위 첫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인사와 정책 등 시정 모든 부분에서 공정성과 투명성을 가장 중심에 놓고 시정을 펼칠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일하는 공직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누구나 열심히 일하면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기회균등을 보장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시정운영의 협치를 강조했다.

허 당선인은 "행정에 관한 문제를 지적할 때마다 칸막이 행정 문제가 나오고, 현실적으로 (칸막이 행정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라며 "다원화된 사회에서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고려해 부서 간 협력을 강화하는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인수위 구성과 관련해서는 "조승래 인수위원장을 중심으로 각 분야 전문가와 학자들이 골고루 참여하고 있다"며 "조 위원장은 국정 경험은 물론 노무현 정부 시절 청와대 행정관과 비서관을 지냈고, 충남도에서 인수위 활동을 해 인수위를 잘 이끌 것으로 믿는다"고 치켜세웠다.

이어 "민선 7기는 시민의 압도적인 지지 속에 출발해 기대와 함께 책임도 크다"며 "시정 발전을 이끌어 달라는 시민의 염원에 부합하고 대전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밖에 선거 과정에서 상대 후보가 제기한 '장애등록 절차 의혹'을 묻는 말에는 "2002년 장애인 등록 당시 저는 아무런 권력이 없는 소시민으로, 지위를 이용해 압력을 가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았다"며 "적정한 절차에 따라 의사 진단을 받았고, 합법적으로 행정절차를 통해 (장애 등록을) 취득한 만큼 전혀 문제없다"고 강조했다.

허 당선인 인수위는 이날부터 3일 동안 대전시 실·국별로 업무보고를 받은 뒤 구체적인 업무 방향과 지침을 마련하는 한편 당선인의 주요 공약사업에 맞춘 시정 로드맵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