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일보 이한영기자] 충청지방우정청(청장 홍만표)이 국정과제인 저출산을 극복과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고자 18일부터 워킹맘을 우대하는 '우체국 마미든든적금'을 출시 및 판매한다.

'우체국 마미든든적금'은 실명의 개인이면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저축한도는 월 1만 원 이상 최대 300만원까지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6개월에서 36개월까지 월 단위로 지정 가능하고 1인 1계좌에 한해 전국 우체국에서 가입 가능하며, 기본금리는 3년 만기 기준으로 연 2.2%, 일정 조건 충족 시 우대금리는 최고 연 3.6%다.

우대금리는 경제활동 중인 기혼 여성을 위한 '여성 우대 연 0.2%p', 결혼이민 여성·한부모가정 여성·장애인 여성 등 소외여성을 위한 '나눔 우대 연 0.4%p', 자녀수에 따른 '자녀 우대 연 0.4%p', 예금거래 실적에 따른 '거래 우대 연 0.4%p' 등이다.

또한, 금리 외에 부가서비스로 이 적금에 가입하고 월 3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약정하면 전국 지역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우체국쇼핑 3000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충청지방우정청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7일까지 한 달 동안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우체국 아이 LOVE적금 동시 가입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세탁건조기(200만원 상당, 1명)·공기청정기(100만원 상당, 2명)·식기세척기(100만원 상당, 2명) 등 가전제품 제공 이벤트와 신규 가입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제공하는 '나만의 우표' 무료쿠폰, 우체국 방문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친환경 '마미든든 머그컵'과 '스포츠텀블러' 등이다.

홍만표 충청지방우정청장은 "일하는 기혼여성인 워킹맘을 우대하고 한부모가정·여성장애인 등의 소외여성의 목돈마련을 지원하는 고금리 적금 상품 출시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우체국으로 착한 금융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