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DP 산업기업협의회서
아산시, 육성사업 입교식
장비·기구설계 전문가 양성

[아산=충청일보 정옥환기자] 충남 아산시는 최근 음봉면 소재 (사)충남디스플레이 산업기업협의회에서 2018 기업 주도 맞춤형 인재발굴 육성사업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교식에는 신규 교육생 20명과 아산시 및 기업협의회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해 교육 내용과 일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기업 주도 맞춤형 인재발굴 육성사업은 아산의 미취업 청년을 지역의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 인력으로 양성시켜 우수한 중소기업에 채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일자리 지원 사업이다.

(사)충남디스플레이 산업기업협의회에서 주관해 디스플레이 장비 및 기구설계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생들은 2~4개월에 걸쳐 △Auto Cad △Solid Work △NCS 디스플레이 등 디스플레이 관련 전문교육을 받게 되며 회원사 현장 견학 및 다이렉트 취업 매칭, 나만의 자소서 작성법 등 특화된 취업연계 서비스를 지원 받는다.

(사)충남디스플레이 산업기업협의회 유수호 사무국장은 "2012년부터 7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청년일자리 사업"이라며 "지역 대표산업과의 연관성, 교육 과정의 전문성, 사업수행 기관과 관련 기업들과의 밀착성 등 일자리와 관련된 다양한 요소들이 제대로 어우러져 매년 높은 취업률을 달성 중"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향후 교육인원을 확대해 청년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아산의 대표 지역형 청년일자리 정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기업 주도 맞춤형 인재발굴 육성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 041-901-9043)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