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740지구 5지역 청주리더스로타리e-클럽 7·8대 회장 및 임원 이·취임식이 지난27일 청주 CJB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3740지구 청운 박호영 총재와 많은 로타리안과 자매클럽인 필리핀 3770지구 뚜게가라오 레인보우로타리클럽 써니(Sonny)전 회장, 그리고 각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날 이임한 7대 우제 김종원 회장은“함께 땀흘리며 초아의봉사를 실천하는 회원들을 회상해 보면 로타리안으로서의 자긍심을 더 크게 가져보는 시간이었다”고 이임 소감을 전했다.

8대회장에 취임한 공한 김홍갑 회장은 “청주 리더스로타리 e-클럽은 차기 총재클럽으로써의 역할과 위상에 걸맞게 품격있는 명문클럽으로 우뚝 세우며, 다함께 클럽을 위해 큰 물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 청주리더스로타리e-클럽 7·8대 회장 및 임원 이·취임식후 전회원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특히 김 회장은 “임기동안 역대회장들이 의욕적으로 추진해온 20년간 먹는 물 공급사업을 통해 70만 명에게 먹는 물을 공급하는 국제봉사 프로젝트와 지난 2년간 지속해온 5지역 국제의료봉사활동을 필리핀 자매클럽과 힘차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고, 이번 회기 주요사업으로 "올해 연말까지 회원 100명 달성, 로타렉트 재창단, 글로벌 그랜트 먹는 물 사업과 국제의료봉사, 회장·총무가 아닌 임원이 중심이 되는 클럽 운영, 저개발국가 교육사업 등을 제시"했다.

한편 이날 심우 송석돈 회원이 최우수회원상을 수상했으며, 해송 김귀종 회원이 최우수봉사상을, 덕산 정민진회원에게는 회원 증강상, 현곡 박종희, 청산 김명순, 이레 임효상, 인구 조종훈, 인정 윤용훈, 가산이정훈, 심원 이영우, 동행 정은택 회원에게는 우수회원상을 수상했다, 특별공로상에는 공한 김홍갑, 석천 이창기, 자운영회장 김은숙, 자운영 총무 이인숙에게 돌아갔으며, 공로상은 나린 민경재, 도원 윤상영, 인청 장정호, 추산 지영석, 이목 변영섭, 생각 김홍철회원이 수상했다.

또 리더스로타리e-클럽 신입회원으로 이종권, 한관동, 김정일, 정인교, 박주호, 이종훈, 김흥기, 김동우, 김상구 회원이 새로 입회했다.

▲ 청주리더스로타리e-클럽 7·8대 회장 및 임원 이·취임식후임원진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올 한해 클럽을 이끌어갈 임원으로는 차기회장 유공 박영철, 클럽트레이너 청산 김명순, 사찰위원장 권민안, 총무 석천 이창기, 재무 이산 우중문, 클럽관리위원장 이목 변영섭, 회원관리위원장 조운 장민우, 봉사프로젝트위원장 인정 윤용훈, 재단관리위원장 심원 이영우, 홍보기획위원장 인구 조종훈, 클럽 국제봉사 수석 코디네이터 경천 유영재를 각각 선임했다.

지난 2012년 창립한 청주 리더스로타리 e-클럽은 손바닥 공원 조경 및 관리, 저소득층 가정 장학금 전달, 김장봉사, 대우꿈동산 강당 개보수사업, 독거노인 장수프로젝트·설명절 제수용품 전달, 농촌일손돕기, 필리핀 앙겔레스시티 발리마리아 원주민 의료·미용·생필품나눔 등 국내외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