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진천
"군정 과제 흔들림 없이 이룰 것"송기섭 진천군수 취임
박병모 기자  |  dolldoll4@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7.02  15:35:2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진천=충청일보 박병모기자] 송기섭 40대 충북 진천군수가 2일 본격적인 민선7기 군정운영에 돌입했다.

송 군수는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따른 진천지역의 호우주의보 발효에 따라 이날 개최 예정이던 취임식을 전격 취소하고 직원 월례조회로 대신했다.

송 군수는 이날 간부공무원들과 충혼탑을 참배한 뒤 외부인사 초청 등을 생략한 가운데 진행된 월례조회에서  취임 선서 및 훈시 등을 간단하게 진행하고 곧바로 재해대책 상황실로 이동해 호우대비 긴급상황 점검회의를 이어갔다.

송 군수는 이자리에서  "민선 7기는 지방분권, 남북평화, 4차산업혁명 등 새로운 시대의 조건 속에서 생거진천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지역의 양적 성장을 질적 성장으로 변화 발전시켜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주민 정주여건 개선, 투자유치 확대, 정부예산 확보, 인구유입 정책 등 눈앞에 놓인 주요 군정과제들을 끊임없는 자기혁신과 군민들과의 소통강화를 통해 흔들림 없이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송 군수는 1일 오후 시간당 최대 25mm, 누적강수량 77mm를 기록하는 등 진천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발효됨에 따라 다음날 열릴 취임식의 취소를 지시하고, 전 간부공무원을 소집해 긴급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는 등 호우 상황에 발 빠르게 대응했다.

한편 이날 송기섭 군수는 충혼탑 참배에 이어 상습적인 산사태 지역, 하천유실 구역, 농작물 침수피해 지역 등의 현장을 돌며 장마철 호후 대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박병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