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사진(청년 사회적경제 진출) 프로젝트' 참여 대상 모집

[세종=최성열기자] 세종시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과복지연구소가 '세종시 청사진 프로젝트' 참여 대상을 24일까지 모집한다.

'세종시 청사진 프로젝트'는 청년에게 일 경험을 제공하고 사회적경제기업(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일자리 창출과 공동체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 및 단체)에게는 청년 인재 채용을 지원해 청년 일자리 확대와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한 행정안전부 추경 사업으로 세종시가 참여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청사진 프로젝트는 일자리가 필요한 청년 30명에게 오는 10월부터 2년간 1인당 매월 200만 원의 인건비와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컨설팅, 청년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한다.

지원 신청은 2018년 8월 8일 기준 세종시 거주 미취업 청년(18세 이상 39세 이하)으로, 오는 24일까지 청년 신청서 파일을 작성, 마을과복지연구소에 방문 또는 전자우편(sjcoopcenter@hanmail.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 기타 사항은 마을과복지연구소(☏ 044-862-1581)에 문의하면 된다.

권지훈 이사장은 "현재 사회적경제기업 40개소가 청년 인재 채용을 신청했다."며 "세종시 청사진 프로젝트에 여러분 주변 청년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면 고맙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