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일 전의문화축제
인형극· 등 프로그램 풍성

[세종=충청일보 최성열기자] 전의초수와 전의향교, 비암사 등 마을의 자원과 특색을 살린 마을축제인 '1회 전의 골목문화축제'가 오는 20∼21일 세종시 전의면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이번 축제는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추진 중인 주민들이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3개월간 매주 축제기획 및 세부운영방안 회의를 통해 축제 주제와 주요 프로그램 등 축제 전반의 얼개를 마련했다.

축제의 주제는 아이와 어른, 기업, 학교 등 모든 주체가 참여해 도농 교류를 활성화하고 마을공동체의 가치를 공유하며 지역경제를 살리자는 의미를 담아 '골목과 마을공동체'로 정했다.

세부 행사는 20일 오후 1시 주 무대인 전의역 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전의마을음악제'와 어린이 사생대회·백일장, 동극공연 및 영화상영 등이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온전히 옳은 마을, 전의시 낭송을 비롯해 화합의 퍼포먼스가 치러지며, 개막 축하공연이 성대하게 진행된다.

또 마을음악제는 관현악, 성악, 합창단, 우쿨렐레 협주 공연을 비롯해 전의주민 동아리와 주민자치 공연이 펼쳐진다.

21일에는 주 무대 행사로 마을주민공연, 환경인형극, 찬조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번 축제기간에는 전의향교 선비체험을 비롯해 전의초수, 비암사 등 역사·문화자원 투어가 진행되며, 이밖에도 골목길을 따라 전시·체험·특산물(꾸러미) 판매 및 먹거리 부스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전의면은 2016년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선도 지구 선정에 따라 현재 건축 추진 중인 청소년문화센터 및 전의홍보관의 상세설계도와 층별 공간구성에 대한 홍보부스도 별도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기타 사항은 축제추진사무국(☏ 044-862-90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