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득수 기자] 서울시 산하기관인 서울교통공사가 지난 3월 1일 정규직으로 전환한 무기계약직 1285명 가운데 87%가 기존 정규직 직원들의 친·인척인 것으로 드러났다는 주장이 나왔다.

김용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이 16일 오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의 정규직 전환 정책, 박원순 서울시장의 무능과 민주노총이 관여한 권력형 채용 비리 게이트가 밝혀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총장은 “서울교통공사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사람들의 11.2%를 조사한 결과, 11.2%의 인원 중에서 8.4%가 친·인척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인원 중 87%가 친·인척이라는 추론이 가능하다”며 “서울교통공사는 당초 전수조사를 하려 했으나, 민주노총이 공문을 보내 전수조사에 응하지 말라고  노조에 지시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공공기관에서 비정규직의 대규모 정규직 전환이 예고되자, 일단 임시직으로 채용한 후 정규직으로 전환하려 했다”며 “현재 자료는 친·인척이 재직하고 있는 사업소나 실명이 나오지 않는데, 서울교통공사가 원문을 공개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또 “구의역 사고 당시 숨진 김 모군은 정규직 직원들이 민주노총 노조원 집회에 참석하는 바람에 혼자 업무에 나갔다가 사고를 당한 것”이라고 지적하며, “서울교통공사는 전수조사를 통해 실명과 친·인척 여부를 즉각 공개하고, 무자격자를 채용한 과정에 대해서도 인사 책임자들을 즉각 처벌하라”고 요구했다.

김 총장은 이러한 내용을 18일 서울시국감에서 파헤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