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이차영 괴산군수(오른쪽)와 이장규서울 송파구상공회장이 우호교류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괴산=충청일보 곽승영기자] 충북 괴산군은 지난 17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서울시상공회의소 송파구상공회와 양 기관 상호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위해 우호교류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이차영 괴산군수, 이장규 송파구상공회장,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 괴산기관단체장, 송파구상공회 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호교류 협약 체결을 맺고, 양 기관의 우의증진과 상호발전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양 기관은 이날 우호교류 협약을 맺고 △인적·물적 교류를 통한 상호 우의증진 및 지역문화 창달과 주민복지향상 도모 △경제·문화·예술·체육·복지·정보화·농축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교류 추진 △정보공유 및 공동 관심사항 협력과 지속가능한 협력사업 발굴 추진 등을 통해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키로 했다.

괴산군은 이번 우호교류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이 서로 상생·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양 기관의 발전과 번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적극 실천해 우호교류사업의 내실을 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히 송파구상공회는 이날 협약식에서 괴산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인 시골절임배추, 대학찰옥수수, 청결고추 등 직거래 추진, 기업 지방이전 시 괴산군 투자 우선 고려, 각종 워크숍 괴산 개최 등을 약속하며 괴산군 발전에 큰 역할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