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동부창고 36동서
안덕벌 문화가 잇는 삶
청주대 졸업발표회 개최

[충청일보 신홍균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문화진흥원이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청주생활문화센터가 주관하는 '2018 안덕벌 문화가 잇는 삶-졸업발표회'가 오는 27일 오후 1시 동부창고 36동에서 개최된다.

2018 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인 '2018 안덕벌 문화가 잇는 삶'은 오랜 시간 안덕벌에서 살아온 주민들과, 일시적으로 머물고 있는 청주대학교 학생들의 의사소통 부재를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해소한다는 목표 아래 지난 5월부터 이 달까지 진행됐다.

그 결과물이 담긴 '문화가 잇는 삶-졸업발표회'는 안덕벌 주민과 청주대 학생들 뿐 아니라 청주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문화가 잇는 삶' 활동을 기록한 성과 영상 상영회와 트리플레이(기타), 타오름(난타) 축하 공연이 진행되며 청주대 회화학과 청년 작가들의 기획 전시 '나만의 드레싱룸'도 열린다.

행사를 찾는 시민에게는 다과가 제공되며 다도, 핸드드립 커피 원데이클래스가 무료로진행되고 에코백 리폼(유료)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원데이클래스 신청은 사전·현장 모두 접수하며 사전 신청은 청주생활문화센터(☏ 043-715-6963·6961)로 하면 된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들 모두 삶과 문화를 잇고 연결하는 일의 중요성에 공감했다"며 "지역문화 동호회와 시민예술의 거점 역할과 지속적인 인프라 확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를 참고하거나 전화(☏ 043-715-6963·696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