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IOC윤리위원장도 명예대회장 위촉 수락해 위촉일정 조율 중

▲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WT) 조정원 총재(왼쪽)가 6일 충북도청에서 이시종 지사와 함께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대회장의 위촉장을 들어 보이고 있다.

[충청일보 김홍민기자]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 이시종 위원장이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을 이끌 대회장으로 세계태권도연맹(WT) 조정원 총재를 6일 위촉했다.

충북도에 따르면 이번 대회장 위촉은 지난 8월 자카르타·팔램방 아시안게임 기간 중 인도네시아를 방문한 이시종 위원장이 제안하고 조정원 총재가 수락해 급물살을 탔고, 이날 도청에서 위촉식을 가졌다.

조정원 총재는 위촉식에서 "우리나라에서 첫발을 뗀 세계무예마스터십이 전 세계의 무예계와 국제 스포츠계에서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시킬 것"이라고 밝히며,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의 자신감을 피력했다.

조 총재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스위스 로잔에서 열리는 국제연맹(IF) 포럼에 WT 관계자를 파견해 국제경기연맹 연합(GASIF) 및 국제연맹(IF)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대회를 홍보하고 지지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이달 말 도쿄에서 개최되는 국가올림픽위원회 연합(ANOC) 회의 때에는 조 총재가 직접 참석해 올림픽 및 아시안게임의 무예 종목에 대해 참여를 확정지을 예정이다.

이어 내년 5월 호주에서 열리는 스포츠어코드컨벤션에서 참가종목 IF회장단을 만나 최종적인 대회 규모와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방침이다.

WMC 최재근 사무총장은 "조정원 총재의 대회장 위촉으로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개최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밝히고 "조 총재의 국제스포츠계 영향력이 발휘된다면, 내년에 열리는 대회는 명실상부 국제 이벤트로 손색이 없는 대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사무총장은 또 "반기문 IOC윤리위원장 역시 명예대회장 위촉을 수락해 위촉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전했다.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내년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100개국 4000여명 참여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