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재단, 내일 동부창고서 포럼

[충청일보 신홍균기자] 충북문화재단이 지역형 문화예술교육 지원 정책을 제언하는 장을 마련한다.

재단은 '지역의 삶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오는 23일 오후 2시 청주시 청원구 내덕동 동부창고 36동 빛내림홀에서 충북문화예술교육 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은 지역과 문화예술교육, 삶과 연결되는 문화예술교육을 모색하며 지역문화와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 및 문화예술교육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지역문화예술교육 이슈를 반영한 종합 토론과 주제별 토론 등 현장 관계자들의 문화예술교육 정책 제언 등으로 진행된다.

1부 종합토론에서는 김승환 충북대 교수가 '충북 지역문화와 문화예술교육'을, 박동수 2018 충북문화예술교육 현황조사 책임연구원이 '충북문화예술교육 현황 및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각각 발제한다.

이어 최지만 인문예술센터 대표를 좌장으로 홍유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기획협력실장, 최보연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부연구위원, 민경은 여러 가지연구소장, 민현숙 충북교육청 문화예술 분야 장학사, 정연정 충북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이 토론한다.

2부 주제토론은 △기초단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충북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발전 방안 △문화예술(교육) 인력들의 고민과 먹고사는 길 등 3개 주제별 분임 토론이 진행된다.

재단 김경식 대표이사는 "이번 포럼은 앞으로 5년 간 실행할 충북 문화예술교육계획 수립에 앞서 문화예술교육 현장 관계자들의 의견을 모으는 자리"라며 "현장 의견들이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