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한솔 홍익불교대학 철학교수

 

[윤한솔 홍익불교대학 철학교수] 만일 당신이 아직도 기도의 힘을 경험한 일이 없다면 당신은 기도의 새로운 테크닉을 배울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 경우에 되도록이면 효율적인 견지에서 기도를 연구하는 것이 좋다. 만일 당신이 이제까지 어떤 방법으로 기도를 해 왔다면 그리고 그 기도가 축복을 가져다 주지 않았다면 당신은 기도의 방식을 바꿔 새로운 방식의 기도를 실천함으로써 당신에게 유익한 기도가 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즉 새로운 통찰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새로운 기도의 테크닉을 실행할 일이다.

이가 아프면 치과, 눈이 아프면 안과를 찾을 일이다. 이것이 올바른 선택일 것이다. 기도할 때에는 당신은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힘과 맞붙어 있다는 사실을 실감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시 말해 위대한 의사 선생님을 만나 치료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새롭고 신선한 종교상의 테크닉이 종교계의 천재들에 의해 끊임없이 발견되어 오고 있다. 건전하고도 효과적인 방법에 따라 기도의 힘을 실험해 보는 것이 현명하다. 만일 그것이 새롭고 과학적인 방법이라고 생각된다면 기도의 비결은 우주의 섭리 앞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당신의 마음이 열리는 과정을 발견하는데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기 바란다.

기도로 우주 기운의 힘이 당신의 마음속으로 흘러들도록 자극할 수 있는 방법이라면 그것이 어떤 방법이라도 옳은 것이고 사용해도 좋은 것이다. 벌써 꽤나 여러해 전의 일이지만 젊은이가 ○○시에서 사업을 하다가 망하게 되고 빚쟁이가 되고 고소를 당하고 도망자 신세가 되었다. 이쯤 되고 보니 사는 것이 사는 것이 아니었다. 아이들 셋에 단칸 사글세 방에 그것도 비가 오면 빗물이 새어 이구석 저구석으로 옮겨 다니면서 잠을 자야했다.

뒤에 그가 말한 바에 따르면 이것 또한 나의 사주팔자거니 운명이거니 생각하고 창조적이고 독특한 정신을 가지고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하여 대우주 자연의 섭리인 기도에 매달리게 되었다. 열심히 아주 열심히 적극적인 사고방식, 간절한 마음으로 주어진 운명을 개척하고자 기도 하였다고 한다. 그 후 오늘에 그는 몇백억을 갖은 부자로 잘 살아가고 있다. 그것은 좀 묘한 방법이었지만 내가 시험해 본 결과 그것이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래서 나는 이 기도 방법을 많은 사람들에게 권장해 왔는데 누구나 이 방법으로 효과를 거두었다고 말하고 있다. 그래서 여기에서 당신에게도 대우주 자연의 이치 기도를 권하는 바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