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내대표 출마 선언

[충청일보 김홍민기자]자유한국당 4선 나경원 의원(서울 동작 을·사진)이 2일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나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중도개혁 후보로서 계파 종식을 통해 당과 보수의 통합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나 의원은 이어 "무능한 문재인 정권에 대항하고 대한민국을 지켜내야 할 때"라며 "국민 불안을 해소하고 대한민국을 구하기 위해 당과 보수의 재건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를 위해 △계파 종식 △당내 민주화(상시 의원총회 개최 등) △정책기능 강화  △대여 투쟁 강화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내 계파 갈등과 관련해 "갈등과 분열의 흉터만 깊어지는 해당 행위이자 자해 행위"라며 "친박(친박근혜)과 비박(비박근혜)을 금기어로 만들고, 당의 통합과 보수의 통합을 이뤄내야 한다"고 피력했다. 

특히 나 의원은 자신이 "어느 한순간도 특정 계파의 핵심세력으로 있지 않았고, 꿋꿋하게 중립을 지켜왔다"며 "계파 종식을 실천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고 주장했다. 

나 의원은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원내대표의 러닝메이트인 정책위의장 후보와 관련해서는 "가급적 중진 의원급에서 모시려고 한다"며 "사실상 내정돼 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비대위의 인적 쇄신 방침과 관련해선 "의회가 힘있게 투쟁하려면 (당 소속) 112명 한명, 한명이 소중하다"며 "112명의 시너지를 충분히 끌어낼 수 있는 방향의 인적 쇄신이 돼야지, 잘못해서 112명의 대오를 많이 흔드는 인적 쇄신이 되는 것에 대해선 우려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의 부친 고향은 충북 영동으로, 나 의원은 평소 충북도가 초청하는 국회의원 간담회에 자주 참여했고, 충북도민회 등 재경향우회에도 참석하는 등 충북연고를 강조해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