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청와대는 민정수석실 반부패비서관실 특별감찰반 직원 비위 사건과 관련, 문제가 적발돼 검찰로 복귀조치가 내려진 공직기강비서관실 수사관 김모 외 다른 민정수석실 소속 직원들도 주말에 골프를 친 사실을 확인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이 같이 밝히고, 이러한 사실들을 사안별로 평가해 원 소속청에 이관했다고 전했다. 

앞서 김 수사관의 경우 경찰에 자신의 지인이 연루된 뇌물사건을 사적으로 캐물었다가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실로부터 감찰을 받았고, 감찰 과정에서 김 수사관이 동료 특감반원들과 부적절한 골프회동을 가진 사실도 파악됐다. 

청와대는 이례적으로 김 수사관을 포함한 반부패비서관실 산하 특감반원 전원을 원래 소속된 기관에 복귀조치하고, 소속청에서 진상을 조사해 징계 등의 조치할 것을 통보했다.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에는 반부패비서관실과 민정비서관실 산하에 특감반이 각각 있고, 이번에 복귀 조치된 것은 반부패비서관실 산하 특감반 뿐이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반부패비서관실 소속 특감반원 뽄 아니라 민정비서관실 특감반원도 골프를 쳤다는 전날 SBS 보도에 대해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보내 "김 수사관에 대한 감찰 과정에서 민정수석실 소속 다른 직원 일부도 주말에 골프를 친 사실을 확인했으나, 사안별로 평가해 소속청에 이첩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소속청의 감찰을 통해 사실관계가 최종 확정되기 전에는 일방의 주장이 보도되지 않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