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듬, 노인 여가 달력 출시
화투 밑그림에 채색 가능

 

[충청일보 배명식기자] 어르신들의 기억력과 인지능력 향상을 돕는 어르신 여가선용 달(사진)력이 출시됐다. 

사회적기업 ㈜보듬이 내놓은 색칠 화투 퍼즐은 '놀이로 기억을 보듬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어르신들에게 친숙한 화투를 이용해 각 달마다 밑그림이 그려진 본 위에 색을 칠하도록 만들어졌다. 

누구나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채색할 화투 그림의 예시가 함께 있어 부담감이나 거부담이 없다. 보고

그리는 활동을 통해 시각적 구성능력과 색인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색칠하는 과정에서 긴장감을 해소할 수 있고 심리적 안정감과 집중력도 높아진다. 

화투 그림을 완성하면 자존감과 성취감도 높일 수 있는 달력이다. 

함께 제공되는 숫자, 일정 스티커는 달력에 매일 날짜에 맞게 붙이면서 인지력을 높이고 오늘 할 일 혹은 오늘 있었던 일들이나 생일, 기념일 등 특별한 날에 대해 이야기하며 기억을 떠올리도록 만들었다. 

제품에는 화투 그림이 그려진 달력과 스티커, 12색 네임펜이 포함돼 있다. 

구입 등 자세한 사항 문의는 전화(☏1600-5298)로 하면된다.

한편 ㈜보듬은 사람과 사람이 소통하는 세상과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정서, 발달, 행동, 학습, 사회성의 문제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족을 위한 언어치료, 미술심리, 감각통합, 운동치료, 음악치료 등 통합전문치료상담과 장애아동 돌봄사업을 하고 있다. 

또 저소득 장애아동들과 가족을 대상으로 문화활동 및 심리정서 상담치료 지원을 통해 마음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기업이다. 

다년간 임상경력을 쌓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팀을 이루어 통합 치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