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

[제천=충청일보 이재남기자] 충북 제천시가 내년 3월 발행 계획인 '제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제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을 위한 홍보요원 채용과 함께  홍보 및 집중 모집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제천시 사업자로 등록된 음식업, 숙박업, 슈퍼마켓, 제과점, 카페, 이·미용실, 세탁소, 학원, 스포츠시설, 의류점, 문구점, 병원, 약국, 운수업, 주유소 등 모든 업종이다.

대형마트, 백화점, 쇼핑센터 등 대규모 점포, 기업형 슈퍼마켓(SSM), 자영업형 체인점, 프랜차이즈 직영점, 유흥업소, 사행성 업소(성인게임장, 복권방 등)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가맹점 등록 신청은 모집요원이나 신분증 및 사업자등록증을 지참해  시 경제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전통시장상인회, 외식업 제천시지부, 슈퍼마켓협동조합, 이·미용업지부 등 관련 단체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5천개소의 가맹점 모집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맹점으로 등록한 영업주가 상품권을 받고 거래할 경우, 별도 수수료 없이 관내 가까운 농·축협과 새마을금고 등에서 100% 환전이 가능하며, 자영업자에게 큰 부담이 되는 카드수수료에 대한 절감 혜택이 있어 실질적인 매출증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는 지역화폐인 제천사랑상품권은 가맹점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영수증 발급도 가능하다.

한편, 제천사랑상품권은 내년 3월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5000원권과 1만원권 등 2종으로 발행된다.

시는 각종 행사에서 시상금도 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으로 발행 규모는 당초 20억원에서 100억원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제천화폐인 ‘제천사랑상품권’ 발행으로 지역 내 소비 촉진은 물론 지역자금의 유출을 막아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증대로 이어져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다시 뛰는 도심, 희망의 경제도시 를 만들기 위한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상품권 구매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시청 경제과(☏043-641-66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