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시민기자단 추가 신청
시정·주요 행사 축제 게재

 

[제천=충청일보 이재남기자] 충북 제천시가 시정 소식과 제천의 매력을 알릴 ‘SNS 시민기자단’을 추가 모집한다.

SNS 시민기자단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본인의 각종 SNS를 통해 시정 및 주요 행사축제를 게재해 제천을 알리는 메신저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친구수(팔로워)가 100명 이상인 SNS 계정을 운영하고, 시정 홍보에 관심과 열정이 많은 만 19세 이상의 제천시민이다.

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제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서 활동 신청서와 시 관련 SNS홍보기사, 개인정보동의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khk1394@korea.kr)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내년 1월부터 2020년 3월까지이며, 활동실적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매월 활동 우수자에게는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SNS 시민기자단의 활약으로 한방바이오박람회와 국제음악영화제, 청풍호벚꽃축제 등 대규모 행사의 성공 개최에 크게 기여했다”며“금번 대대적인 인원 보강과 SNS 서포터즈 위주의 시민기자 활동 재편으로 홍보의 파급력과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접수자에 대한 내부 심사를 거쳐 오는 24일 최종 합격자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홍보기획팀(☏043-641-517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