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충청일보 이능희기자] 충북 옥천군 동이면 용죽리와 군북면 용목리의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이 잇달아 준공되며 농촌사회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있다.

15일 군북면 용목리에서는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 주민의 숙원이자 염원이었던 문화복지센터 준공식이 열렸다.  

총 사업비 5억을 들여 124.32㎡ 규모로 지어진 문화복지센터는 마을 주민의 문화역량 향상과 활력의 공간으로 활용된다.

주민의 문화 복지프로그램 운영 공간이 부족했던 용목마을은 지난해 이 사업에 선정된 후 주변 환경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차별화된 공간을 조성하고자 수차례에 걸쳐 주민 회의를 진행했다.   

그 결과 2년여 만에 주민 소통과 상생발전의 상징적인 공간으로 제 모습을 갖추게 됐다.   

앞서 14일 동이면 용죽리에서도 마을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커뮤니티센터 준공식이 열렸다.

2년간 총사업비 5억원을 들여 118.32㎡ 규모의 용죽리 문화커뮤니티센터를 신축하고, 104m 길이의 세산천 산책로를 정비했다. 

천기석 농촌개발팀장은 "마을 주민의 역량과 단합된 힘으로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삶의 질을 끌어올려 활기찬 농촌사회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