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의과학실험경연 시상식
초·중·고 43팀 129명 수상

▲ 17일 열린 국제바이오·의과학실험경연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일보 배명식기자] 2018 국제바이오·의과학실험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 대한 시상식이 17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은 이장섭 도 정무부지사, 충북대학교 김수갑 총장 등 상장수여기관 관계자와 대회 수상자 및 가족 1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제바이오·의과학실험경연대회는 미래성장동력인 바이오산업의 육성과 도내 바이오클러스터의 성장을 목표로 하는 충북도가 청소년들에게 바이오 분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바이오 인재 양성 기반을 위해 마련한 행사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전통을 갖춘 대회다. 

2018 국제바이오·의과학실험경연대회는 지난 10월 27일 충북 C&V 센터에서 초등 3~4학년부, 5~6학년부, 중등부, 고등부 각 40팀씩 총 160팀, 320여 명의 뜨거운 열기 속에 치러졌다.

학생들은 바이오 관련 창의적이고 융·복합적인 관찰 및 실험을 주제로 실력을 겨뤘다.

실험경연대회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이오 인재 43팀, 129명(학생 86명, 지도교사 43명)이 선정됐고 시상식에서 장관상, 충북도지사상, 충북대총장상, 충북도교육감상 등이 수여됐다.

도 관계자는 "국제바이오·의과학실험경연대회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바이오산업은 인적자원의 영향력이 매우 큰 분야로 도는 다양한 바이오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미래과학인재 육성 및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상자명단은 다음과 같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정규원·민도원(새터초) △류태호·이영표(문촌초) △이용준·허승호(원주중) △조용훈·한정현(충북과학고) 

◆보건복지부장관상 
△최유담·안나영(청주대성초)  △박지수·임수현(샛별초) △하동현·김민서(강원중) △이세은·이소영(청주여자고)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박시윤·김리원(대전문정중)  △송영서·진의영(부산과학고)

◆충북도지사상
△이예령·최소윤(충주용산초) △김나영·김환(성남정자초) △이성은·백지운(평촌중) △이수완·이건석(경기북과학고) 

◆충북대학교총장상
△권예원·유초비(부안초) △문정연·김태린(서울버들초) △오채은·이윤서(충주용산초) △홍석준·조채니(한수초) △우지환·함지원(창신초) △한세민·권우진(창신초) △이신비·이상현(성복중) △고은결·홍승범(개원중) △김민석·정수민(부산과학고) △이예은·이지은(청원고)

◆충북도교육감상
△김시찬·이해선(우촌초) △남지은·최지훤(산남초) △유혜영·정소연(성암여자중) △김도경·김장호(서원중) △윤태준·이기연(한국과학영재학교) △남기혁·이종은(오송고)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상
△송윤서·문정민(인천경명초) △강지원·문하윤(경복초) △이지아·임채현(청주대성초) △김한별·김강석(서울면목초) △권규리·양지성(정발중) △안진혁·유지민(충주미덕중) △박준영·손동성(대전동신과학고) △김지환·이명진(충남고)

◆21세기생명과학문화재단이사장상 
△안태진·안유진(서울정덕초) △민채원·이승은(새터초) △Jiratchaphat Nanta·Kimhun Somwetee(Yupparaj Wittayalai School) △강규민·김선하(전남과학고) △김장윤·이준석(송도고)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