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사업 사례 공모전
전국서 6명 선정 … 도내 유일

[충청일보 이정규기자]  충북 청주시장애인체육회 김용희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사진)가 장애인생활체육지원사업 우수지원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주최하는 장애인생활체육지원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은 전국 시·도장애인체육회에서 생활체육지원사업에 대한 우수사례를 공모 후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있다.

충북에서는 청주시가 처음으로 배출했다. 

우수지도자는 전국에 배치돼 있는 지도자 577명 중 6명이 선정됐다.

김 지도자는 지난 해 2월 경북대 레저스포츠학과를 졸업하고 청주시장애인체육회에 입사했다.

그의 대표 수업은 '행복해GYM'이라는 제목으로 '베다니주간센터미소둥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청주시장애인스포츠센터 체력단련실 및 다목적체육관에서 스트레칭을 기본으로 뉴스포츠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체육수업이다.

장애유형을 고려한 맞춤형 체육수업으로, 북이면에 위치한 '보람복지원'은 매주 1회 직접 시설을 방문해 복지원 내 휴게실에서 소도구를 활용, 이용자들의 근육이완 및 집중력 향상을 위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하계, 동계 휴식기에는 특강 수업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으며, 초중고 학교 특수학급에 재학중인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뉴스포츠 리그제 운영을 기획 중이다.

지난 11월 중순 실시한 자체프로그램 현장평가에서도 김용희 지도자는 이용자 및 시설 담당자들의 수업 만족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지도자는 "묵묵히 맡은 바 최선을 다해 지도하는 체육회 지도자들을 대표해 받은 것으로, 앞으로도 청주시 장애인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필요하다면 어디라도 한걸음에 달려가는 지도자가 될 것"이라며 "항상 지도해주고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체육회 박노일 사무국장과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