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예산 6020억 확정
초·중·고 무상급식 등
교육 분야 총 90억 편성

[예산=충청일보 박보성기자] 충남 예산군 내년도 예산이 6020억원으로 확정되면서 황선봉 군수의 군정운영 방향이 반영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예정이다. 

군의 내년 예산에서 주목할 점은 황 군수가 지난 달 시정연설에서 밝힌 '미래세대를 위한 투자를 확대하겠다'는 철학이 담긴 사업이다.

주요 내용은 △고교 무상교육비 지원에 8억여 원 △초·중·고 무상급식 확대에 46억 원 △덕산고등학교 도서관 조성에 3억 5천만 원 △초등학교 운동장 개선에 4억 원 △청소년수련관 등 운영에 11억 6천만 원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지원에 1억 9천만 원 △여름철 물놀이장 설치 운영 및 정비에 4억 3천만 원 △예화여고옹벽공사 1억 5천만 원 △대흥고등학교 기숙사증축 7억 원 △어린이집 환경개선 4천5백만 원 △어린이집공기청정기운영비지원 2천만 원 △충남행복교육지구 운영지원 3억 3천만 등이 교육과 미래세대를 위한 대표적 지원 사업이며 교육 분야에 총 90억 원을 편성했다.

또 △예당호 권역에 예당호 출렁다리와 느린호수길 개통 △착한농촌 체험세상 조성사업 △덕산온천 권역에 덕산온천휴양마을과 내포보부상촌 사업 △덕산온천, 수덕사, 추사고택 정비사업 등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황 군수는 "특히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분야 투자에 중점을 둬 예산을 편성했다"며 "소중한 예산이 군민들에게 실질적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예산집행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이 군 의회에 제출해 확정된 예산은 예산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