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이정규기자] 충청지역의 백화점과 아울렛 등 유통업체들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시즌을 맞아 올해 막바지 매출 상승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각 유통업체들은 특히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전개하며 고객 유인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현대백화점충청점 크리스마스 연말 다양한 이벤트
현대백화점 충청점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풍성한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21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까지 7층 토파즈홀에서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일별 한정 초특가 상품들과 함께 주목받는 브랜드의 인기 선물 상품들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는 21일부터 23까지 '아웃도어 롱패딩&슈즈 페스티벌'이, 24일부터 27일까지는 '굿바이 2018 구두 송년 감사 상품전'이 진행된다. 

또한 2018년 FW 시즌 오프가 시작돼 코치, 마이클코어스, MCM, 페라가모 등 유명 해외패션 브랜드들은 물론 의류, 잡화, 구두 등의 인기 브랜드의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연말 기간을 맞아 명작 동화를 바탕으로 한 '호두까기 인형'(20일), '브레멘 음악대'(27일), '꼬마눈사람'(31일) 아동 뮤지컬이 7층 토파즈홀 진행되며, 28일에는 '2018 아듀 콘서트, 쿨 이재훈'도 예정돼 있다.

◇롯데아울렛 청주점 크리스마스 선물 제안전

롯데아울렛 청주점은 26일까지 '잡화 상품군 크리스마스 선물 제안전, 아웃도어 크리스마스 선물 상품전, 모피·특종 제안전, 청바지·아우터 특집전' 등 다양한 행사와 일부 브랜드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1층 점 이벤트홀에서는 '잡화 상품군 크리스마스 선물 제안전' 행사를 진행, 미셸by탠디, 와라 주얼리, 자파 등이 구두 균일가와 특가 한정상품을 전개한다.

1층 후문 이벤트홀 및 3층 팝업 행사장에서는 '아웃도어 크리스마스 선물 상품전' 행사를 진행, 디스커버리, 블랙야크, 아이더, K2, 밀레, 네파, 컬럼비아, 머렐 등이 다운&패딩재킷 등을 선보인다.

2층 팝업 행사장에서는 '모피·특종 제안전' 을 전개하고 3층 이벤트홀에서는 '청바지·아우터 특집전' 행사를 펼친다. 시즌오프 행사로는 3층 나이키팩토리 본매장에서 내년 1월 6일까지 UP TO 70%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대전점, 크리스마스 연말 행사 다채롭게 선보여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25일까지 '미키마우스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할인행사를 마련했다.

행사기간 중 미키마우스 90주년을 기념하는 '경품 이벤트'가 펼쳐져, 90명에게 꿈의 여행을 선물한다.

1등 1명에게는 '미국 플로리다 디즈니월드 2인 풀패키지'를, 2등 89명에게는 '일본 도쿄 디즈니랜드 2인 풀패키지'를 증정한다. 

백화점 내점 고객을 대상으로 지하1층 사은행사장內 키오스크 기계를 통해 롯데카드나 L.POINT 카드 센싱 후 응모가 가능하고, 당첨자 발표는 2019년 1월 3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로 진행된다. 

◇백화점세이 크리스마스 이벤트
백화점세이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번째로 '산타와 함께하는 즐거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24일과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산타가 백화점을 돌아다니며 고객과 사진도 찍고 '크리스마스 선물(日선착순 100명 한정)'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두번째로 '슬라임 체험 파티' 이벤트가 열린다. 22일과 2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본관 5층 키즈빌리지 내에서 진행된다. 3만원이상 영수증을 소지시 나만의 슬라임 만들기 파티에 참여할 수 있다.

◇갤러리아타임월드 행운의 선물 증정
갤러리아타임월드점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1층 동문 앞에서 25일까지 난치병 환아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사랑의 우체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원 메시지는 갤러리아와 한국메이크어워시재단이 난치병 환아들이 잠든 이른 새벽, 산타가 돼 크리스마스 선물과 함께 전달해 희망, 용기, 기쁨의 시간을 선사한다.  

더불어 25일 크리스마스 당일 오후 1~6시까지 응원메세지를 작성해 주는 고객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게임 경품 이벤트가 진행해 테디베어 인형, 아메리카노 시음권 등 행운의 선물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충청점 아동크리스마스 기프트 대전 행사
신세계백화점충청점은 25일까지 A관 5층 문화홀에서 '아동 크리스마스 기프트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인기 기프트 아이템인 티셔츠, 바지, 겨울패딩 및 완구류를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영플라자 청주점, 크리스마스 쇼핑 찬스 행사
롯데영플라자 청주점은 21일부터 크리스마스 선물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1층에서는 쿠론 지갑, 핸드백 등을 40~50% 할인행사와 엘레강스 장갑 2만5000원, 메트로시티 장갑 4만5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레노마 기모남방을 균일가 4만 원에 판매하며, 아디다스 맨투맨, 후드T 등을 20~30% 할인 판매한다. 2층 행사장에서는 톰보이·JJ지고트 겨울 아우터 특집을 열며, 패딩, 코트 등 기획상품 및 정상가 대비 20~5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난 해와 비슷한 수준의 매출이 진행되고 있지만, 마지막으로 매출 향상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고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이벤트와 할인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