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새해업무 시작

충남 부여군은 2일 여성문화회관에서 박정현 군수를 비롯한 부서장 및 읍·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시무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 군수는 간단한 의식행사에 이어 신년사를 통해 2019년 부여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이에 따르면 군은 앞으로 원도심 역사문화 도시공원 조성, 도시재생 뉴딜사업, 마이스 산업, 신동엽문학관 일대 정비, 농민수당 지급, 농업회의소 설립, 농업인력지원센터 설립, 충청산업문화철도 조기착공, 부여~평택 고속도로 추진, 국도40호(부여~보령) 원활한 건설 추진, 지역전자화폐 도입, 아이건강보험 지원사업, 부여형 신중년세대 지원센터 설립 운영, 장애인 일자리 사업확대, 종합문화예술회관 건립 준비, 한국폴리텍대학 부여캠퍼스 유치 등 분야별 주요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군은 주요사업과 함께 군민들의 실질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핵심사업을 연계 추진한다.

공동체, 농업, 복지, 군민친화, 관광 등 5개 분야별로 군민들의 행정수요를 반영한 세부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한다.

주요 내용은 군민불편 주요공사 알림서비스, 노인 틀니 살균세척기 보급, 원스톱 종합관광정보 시스템 구축, 노인친화 버스승강장 개선사업, 행복드림 무인택배함 설치 사업, 좁은 마을안길 위험도로 선형 잡기 등 군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겪고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보다 행복한 삶을 실현할 수 있는 사업 위주로 진행된다.

박 군수는 "군민들의 눈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며 궁극적으로 좀 더 희망적인 정치를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