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 오는 7일 위촉식
"국제스포츠계 관심·지지 유도"

[충청일보 김홍민기자] 충북 음성출신으로 충주고를 졸업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2019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 명예 대회장을 맡는다.

이번 대회는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충주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대회를 주최하는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는 오는 7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반 전 총장을 명예 대회장에 위촉한다고 2일 밝혔다.

반 전 총장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윤리위원장을 맡고 있다.

반 전 총장은 앞으로 참가 예상국 주한 대사 및 경기 종목 종주국 인사를 통한 우수 선수 참가 유도, 세계무예마스터십 홍보, 해외 국가수반급 인사 및 IOC 등 국제스포츠기구 주요 관계자 초청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WMC 관계자는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의 성공 개최를 위해서는 국제스포츠계의 관심과 지지가 필요해 반 전 총장을 명예 대회장으로 위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WMC는 지난달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WT) 총재를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 대회장으로 위촉했다.

청주에 본부를 둔 WMC는 2016년 청주의 1회 대회에 이어 2회째인 올해 대회에 100여 개국 4000여 명의 선수단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WMC 위원장인 이시종 충북지사는 지난해 11월 그랜드 플라자 청주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3차 총회에서 "대한민국 충북이 WMC 본부 보유국으로서 무예를 통한 국가 간 우호증진 및 국제교류 역량 강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