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 정치일반
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 출범지방자치법 개정안 통과 결의
이해찬 대표 "총선 압승 준비"
김홍민 기자  |  hmkim2075@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1.09  18:18:2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이시종 충북지사(맨앞줄 왼쪽에서 두번째) 등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발대식 참석자들이 자리를 함께 하고 있다.

[충청일보 김홍민기자] 더불어민주당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와 당 소속 광역 및 기초단체장,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충청권에서는 이시종 충북지사, 양승조 충남지사, 이춘희 세종시장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지방선거 압승으로 당에 큰 책임이 주어졌다"며 "주민이 위임해준 권한을 갖고 나라를 나라답게, 든든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게 역사적 소명"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한반도에 평화가 깃들고 비핵화가 이뤄지는 역사적 대전환이 이뤄지는 중요한 해"라며 "내년은 더 중요하다. 총선에서 전국정당으로 거듭나고 압승할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중앙정부의 500개 사무를 지방으로 이양하는 지방이양일괄법과 지방재정법은 2월 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진정한 자치분권 국가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부겸 장관은 "중앙과 지방이 국정운영의 틀에서 새로운 비전으로 큰 타협을 하고 협력하지 않으면 안되는 절박한 상황"이라며 "지방이양일괄법이 잘 처리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위원회는 이날 선언문을 통해 △지방이양일괄법 및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 △당내 지방정부 및 의회 구성원 정치적 위상 강화 △남북교류협력시대 민족 동질성 회복 노력 등을 결의했다.
 
 

김홍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비주얼뉴스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