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평화띠운동 충주본부 출범
4월 27일 평화누리길 행사 개최

[충주=충청일보 이현기자] 경기 강화에서 강원 고성까지 비무장지대(DMZ)를 따라 50만명이 손을 맞잡고 한반도 평화의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하자는 'DMZ 평화인간띠 운동' 충북 충주지역본부가 17일 출범했다.

충주본부는 이날 충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4·27 판문점선언 정신을 이어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앞당기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활동 개시를 선언했다.

이들은 오는 4월 27일 평화누리길 일원에서 '한반도 평화를 위한 DMZ 민+평화손잡기 손에 손잡고' 행사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DMZ를 따라 이어지는 평화누리길 500㎞ 구간에서 50만명이 한반도를 가로지르는 인간띠를 만들어 세계 유일의 분단국에서 세계 평화의 시작을 알리는 이벤트다.

앞서 지난 7일 충북본부가 전국 최초의 광역조직으로 출범한 데 이어 이날 지역 조직으로는 충주가 가장 먼저 활동을 알렸다.

충주본부는 앞으로 콜센터를 설치해 DMZ 평화인간띠 운동을 함께할 참여자를 모집하고,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와 평화학교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문희 충주본부 공동위원장은 "아기와 청년, 노인이 손에 손을 맞잡고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와 번영을 바라는 뜻을 모아,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보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