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상담·훈련·사후관리 유형별 취업성공 패키지 운영

[음성=충청일보 김록현기자] 충북 음성군은 사용자와 구직자를 위한 One-stop 취업지원 서비스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취업지원 서비스는 음성고용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한 구인·구직 상담과 신청을 수시로 받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는 음성고용복지+센터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구인업체와 구직자를 연결해 주고 있다.

또한 차가 없는 구직자나 면접 과정에 동행하길 원하는 구직자에 대해서는 사전 예약을 통한 동행 면접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이와함께 저소득층(만 18세~69세이면서 기초생활 수급자,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과 취업 취약계층(장애인, 결혼이민자, 여성가장, 북한이탈주민 등), 청년층(만 18세~34세 미취업자), 중장년층(만 35세~69세 미취업자로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을 위한 유형별 취업성공 패키지도 운영하고 있다. 

취업성공 패키지 지원은 1단계 취업상담, 2단계 직업훈련, 3단계 취업알선으로 취업 후에는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하고 있다.
취업상담은 구직등록부터 상담, 작업심리검사를 지원하고 개인별 취업 활동계획을 수립한 참여자에게는 최대 20만원~25만원까지 지급하고 있다.
직업훈련은 청년·장년 인턴, 창업을 위한 직업능력개발 지원과 함께 200만원~300만원까지 훈련비를 지원하고 있다.

취업알선은 자기소개서 클리닉, 직업정보 제공, 동행 면접과 함께 3개월간 집중 취업알선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말 현재 One-stop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구인 등록업체는 301업체, 798명, 구직 등록자는 417명, 실제 취업으로 연결된 취업자 수는 331명이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일자리지원센터(☏043-871-3636~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