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억 8천만원..최대 50%까지 사업비 지원

[세종=장중식 기자] 국토교통부는 3월 15일까지 온실가스 감축,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큰 장비나 시스템의 설치비 일부를 지원하는 친환경 물류지원사업 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사업자를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지원 규모는 17억8000만원으로 중소·중견기업은 사업비 50% 이내에서 최대 1억5000만원까지,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 기업은 사업비 30% 이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 각각 지원 받을 수 있다. 친환경물류활동을 선도하는 우수녹색물류실천기업은 최대 5000만원을 추가로 지원 받는다.

분야별로는 △무시동 히터·에어컨 등 대중화한 사업을 지원하는 정부지정핵심사업 △연료절감 효과가 검증됐지만 대중화가 진행되는 사업을 지원하는 민간공모사업 △효과검증사업 등이며 중복 신청할 수 있다.

사업에 신청하려면 신청 서류와 사업계획서를 3월15일 오후 6시까지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물류정책처에 직접 혹은 우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토부 알림마당이나 한국교통안전공단·녹색물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국토부는 사업대상자를 서류심사, 성능기준 적합성 심사, 녹색물류협의기구 심의 등을 거쳐 3월 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백현식 국토부 물류정책과장은 "이 사업에 활발히 참여하는 기업은 체계적 에너지 관리와 온실가스 감축활동으로 비용을 절감한다"며 "기업경쟁력을 높이고, 미세먼지도 줄이는 친환경 물류활동에 화주·물류기업의 적극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