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시스템 도입·운영
충남 도내서 두 번째로 구축

[부여=충청일보] 충남 부여군은 수도요금을 신용카드로 자동 납부할 수 있는 상하수도 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시스템을 천안시에 이어 도내에서 두 번째로 구축, 이 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신용카드 자동납부는 상하수도 요금 납부를 위해 매월 금융기관 이체일마다 요금 납부 통장 잔액을 확인할 필요 없이 신용카드로 편리하게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동안은 금융기관의 통장 계좌로만 자동 납부를 할 수 있어 계좌에 잔고가 부족한 경우 미납 처리돼 연체금이 부과됐다.

그러나 신용카드로 자동이체납부를 하면 이 같은 불편 해소는 물론 효율적 요금 관리도 가능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상하수도 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원하는 군민은 부여군 상하수도요금 조회납부 사이버창구(http://water.su114.kr)에 접속해 요금고지서에 인쇄된 수용가 번호를 입력하고 카드자동이체 신청 후 원하는 신용카드를 지정하면 된다.

군 홈페이지의 자주 찾는 메뉴에서 수도요금을 클릭, 접속해 신청할 수도 있다.

기존 통장 계좌 자동납부 이용자가 신청하려면 자동납부를 해지한 뒤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을 해야 한다.

카드 수수료는 군이 납부하기 때문에 자동납부에 따른 요금할인은 없다.

자세한 사항은 상하수도사업소 수도관리팀(☏ 041-830-2652·2655)에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