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김홍민기자] 이종배 의원(충주) 등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한전공대 설립 추진을 반대하고 나섰다.

이 의원에 따르면 한국당 산자위원들은 지난 25일 "대학 설립 비용만 5000억원 이상이 들고, 학생 1000여명 모두 학비와 기숙사비가 무료이며, 총장의 연봉은 10억원 이상, 교수들에게도 4억원 이상 지급할 것으로 알려졌다. 연간 운영비가 600억~700억원이나 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성명서에서 "한전은 지난해 9월 기준 누적 부채만 114조 8000억원에 달하며, 문재인 정부의 졸속 탈원전 정책으로 인해 한전의 경영 여건은 더욱 악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전공대 설립과 운영은 결국 국민 부담으로 귀결될 것이 자명하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학령인구 급감으로 기존 대학마저 정원을 채우지 못하고 있고, 과학특성화 대학이 이미 포화인 상황에서 새로운 대학을 설립하는 것이 타당한지도 의문"이라고 질타했다.

앞서 한전공대 부지선정 심사위원회는 지난 23~24일 광주·전남 등 6개 후보지에 대한  설명회 및 현장실사를 실시한데 이어 25일 최종 평가를 거쳐, 국가 균형발전위원회가 28일 부지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