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국당 당대표 출마 선언
대권후보 당권도전 불가 역설
보수대통합·5대 비전 등 제시

 

[충청일보 김홍민기자] 자유한국당 4선 중진 정우택 의원(청주 상당)이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30일 정 의원실에 따르면 정 의원은 이 자리에서 "자유한국당을 다시 살리기 위해, 국민의 고단한 삶을 회복하기 위해, 국가의 안위를 보전하고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당 대표에 나선다"면서 출마의 변을 시작할 예정이다.

특히 "과거 대권주자가 당 대표이거나 당을 장악하고 있을 때 공천은 사천이 됐고, 계파가 형성된 폐해를 경험한 학습효과 때문에 당권과 대권후보를 분리해 놓았다"며 '대권후보의 당권도전 불가론'을 역설한다.

총선승리로 나가야 할 전당대회가 마치 대선주자들의 경선처럼 흐를 경우 당의 분열과 갈등의 골이 깊어질 것이며 화합과 단결, 통합의 길은 요원해 질 것이라는 우려에서다.

정 의원은 이어 "적폐청산을 외치면서도 정작 본인들은 '내로남불'의 전형을 보이며 음주운전과 시민폭행, 민간인 불법사찰 등으로 '적폐태산'이 되어가는 문재인 정권에 대해 보수대통합으로 심판하고 응징할 것"을 약속한다.

그는 원내대표와 당대표 권한대행으로 있던 시절부터 문재인 정부의 '쇼통'과 '내로남불'을 지속적으로 지적하고 규탄해 온 대표적 인물이다. 

정 의원은 또 "민생과 경제를 다시 살려내자는 정성을 모으고, 불안한 국가 안보를 지켜내자는 의지를 모아야 한다" 강조한다.

한국당 당대표에 출사표를 던진 후보 가운데 경제전문가는 정 의원이 유일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정 의원은 '계파 없고 사천 없는 정당', '좌파독재정권에 맞선 강력한 야당', '국민의 신뢰를 되찾아 이기는 당 등 '한국당의 5대 비전'을 제시하고, 당원이 당을 지킨 진정한 주인이며 그 헌신과 희생에 보람과 결실을 맺게 하겠다는 의지을 밝힌다. 

이와 함께 "대여투쟁을 위해, 총선 승리를 위해, 정권 탈환을 위해 우리가 가야할 길은 '당내 화합과 보수통합, 반문연합 등 3합"이라며 "사심 없고, 사욕 없는 당대표만이 가능한 '3합(合)의 리더십'을 설파하겠다"고 예고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