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청와대는 31일 ‘카풀(car-pool) 반대’ 국민청원에 대해 “모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이번 청원은 카풀을 중개하는 모바일 앱의 등장에 따라 생계를 위협받는 택시업계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내용으로 지난해 10월 16일부터 한 달간 21만 6448명의 국민이 동참했다. 

답변자로 나선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택시업계와 플랫폼 업계, 그리고 정부와 이용자가 한자리에 모여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지난 22일 ‘택시와 플랫폼의 상생발전을 위한 사회적 대타협기구’ 출범 소식을 전했다. 

김 장관은 “새로운 길은 새로운 기술이 전통산업과 결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것이며, 이를 통해 산업도 발전하고, 종사자도 행복하고, 무엇보다도 이를 이용하는 국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길이어야 한다. 어렵게 구성되어 출범한 만큼 모두가 상생 발전 할 수 있는 방안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사회적 대타협기구 활동과 관련해 “큰 갈등을 대화로 풀어보자고 한자리에 모인 만큼 그간 해소되지 못하고 있었던 다양한 문제가 논의 테이블에 올라올 것”이라며 “지난 25일 '택시와 플랫폼 기술을 결합해 국민께 편리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먼저 논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