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선 지휘자 객원지휘
메조 소프라노 김하늘과
테너 김흥용 등 협연무대

[충청일보 신홍균기자] 충북 청주시립교향악단(이하 청주시향)이 '밸런타인 콘서트'를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 청주아트홀에서 선보인다.

청주시향은 최영선 지휘자가 객원지휘하는 이번 공연을 밸런타인 데이를 배경으로 스토리텔링했다.
최 지휘자는 과천시립교향악단 및 (재)국립오페라단 부지휘자를 지냈으며 '나비부인', '사랑의 묘약', '가면무도회' 등 다수의 작품을 지휘했다.

현재 소프라노 조수미 전속 지휘자 및 롯데콘서트홀 L콘서트 '온에어' 시리즈 전담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먼저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서곡 'Le nozze di Figaro Overture'으로 시작해 청주시향 김성환 수석단원이 'Concerto per Tromba'를 트럼펫으로 연주한다.

이 밖에 청주시향은 푸치니의 마농 레스코(Manon Lescaut) 중 ' Intermezzo'와 오페라의 유령 하이라이트 'Phantom Of The Opera Highlights' 를 선보인다.

메조 소프라노 김하늘이 비제의 카르멘 중 'Habanera'를, 테너 김흥용이 독일 오페레타 'Das Land desLaechelns'(미소의 나라)의 대표적 아리아인 'Dein ist mein ganzesHerz'(그대만이 유일한 내 사랑)을 부른다.

김하늘과 김흥용은 셀린 디옹과 안드리아 보첼리가 함께 부른 곡으로 유명한 'The Prayer'도 듀엣으로 연주한다.

마지막으로 청주시향이 비제의 아를르의 여인 모임곡 'L'Arlesienne Suite No.2 - 4 Farandole'로 대미를 장식한다.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에 이어 독일 뉘른베르크 국립음대 디플롬 최고학점 졸업자인 김하늘은 해마다 뉘른베르크 심포니 말러와 협연하고 안드레아 슈미트의 갈라콘서트에도 출연했다.

지난해 충북음악협회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청주오페라단의 '춘향전'·'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나비부인', 광주시립오페라단의 '헨젤과 그레텔', 대구오페라하우스의 '리골렛토', 대전예술의전당의 '코지판투테' 등 다수의 작품에서 주·조연을 맡았다.

현재 모교인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충북예술고등학교에 출강 중이다.

역시 한예종 졸업자인 김흥용은 CBS콩쿠르 1위, PermioSpirosArgiris 콩쿠르 2위, Trofeo La Fenice 콩쿠르 3위, Price in Giacomo Aragal contest 2위 등의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이윤형 문화재단이 주최한 오페라 버킷 콘서트에서의 초청 연주를 비롯해 아이랜드 Wexford 오페라 페스티벌에서 연주했고 오페라 Gianni Schicchi에서 리누쵸 역을 맡기도 했다.

현재 이탈리아 Aliopera 매니지먼트 소속 가수다.

청주시 관계자는 "청주시향의 기획연주회 밸런타인 콘서트가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달콤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1층 1만원, 2층 5000원.

만 7세 이상 관람 가.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