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충청일보 이재남기자] 충북 제천시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3월 한 달 간 건강한 나(Na)되기! 고혈압관리 및 위풍당당! 당뇨예방 조리체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고혈압 관리), 수요일(당뇨관리) 오전 10시에 총 8회에 걸쳐 고혈압 질환자 및 고혈압 위험군, 당뇨 질환자 및 공복혈당장애 각각 2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열량이 높은 간편 가공식품 섭취로 비만, 고혈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센터는 이번 교실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 정착을 위한 ,고혈압에 대한 이해,당뇨의 이해,이론과 ,저염 섭취의 효과,등을 조리실습으로 교육할 계획이다.

특히, 교실을 통해 고혈압관리 및 당뇨질환 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올바른 식습관과 식이요법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금과 혈당수치를 줄이면서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조리법을 체험해  건강한 식생활유지에 많은 도움을 줄 전망이다.

한편, 센터는 시민의 올바른 식생활 개선을 위해 나이야, 가라! 갱년기 탈출 조리체험교실, 비만관리, 치매예방, 편식예방, 우리집 맛선생 천연조미료 만들기 등 다양한 조리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건강생활지원센터 (☏043-641-3283, 32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