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관심사 연구 주제 발굴
각종 정책연구 개발 등 수행

▲ 유병국 충남도의장과 강준모 호서대 특임부총장 등이 '정책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내포=충청일보 박보성기자] 충남도의회는 지난 18일도의회 접견실에서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와 도정·교육행정에 대한 정책연구 및 상생발전을 위해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자리엔 유병국 도의장과 강준모 호서대 특임부총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충남의정 정책연구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연구 주제 발굴 △도정 및 교육행정 발전을 위한 정책대안 제시 자문 △지방자치 및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토론회 및 연구모임 등 참여 △지식 및 정보의 상호 활용을 위한 학술자료, 출판물, 연구보고서 등의 교환 △기타 협의에 의해 결정되는 사항 등을 수행한다. 

또한 양 기관은 4차산업혁명시대 및 미래시대 대비를 위해 도의회에서 추진중인 각종 정책연구 개발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상호 간 협력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유 의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향후 충남도의정과 자치발전 및 공동연구 수행을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될 것이며, 양 기관은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더욱 더 공고히 해 상생발전을 도모함은 물론 지역과 국가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