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기 대표, 강성덕 회장 명예박사 학위

[충주=이현기자] 한국교통대가 20~21일 충주ㆍ증평ㆍ의왕 캠퍼스에서 2018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갖고 졸업생 1965명을 배출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명예박사 2명, 박사 14명, 석사 141명, 학사 1808명이 각각 사각모를 썼다.

 또 50여 명이 학업우수상과 공로상, 기술상, 3C 인재상 등을 수상했다.

 특히 이석기 병광전기㈜ 대표와 강성덕 충주상공회의소 회장이 명예박사학위를 받았다.

 이 대표는 1997년부터 6년간 이 대학 총동문회장을 역임하면서 전국 각지에 지회를 설립하고, 기금 조성을 확대해 후배들을 위한 장학 지원에 힘썼다.

 또 봉사단체에 무상으로 건물을 임대하고, 민주평통 충주지역 협의회장과 청주지검 충주지청 범죄예방위원회장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 지역사회의 존경을 받아왔다.

 강 회장은 1998년 ㈜충주산업을 설립한 뒤 20여 년간 홀몸노인 등 38가구와 자매결연해 소외계층을 지원하며 끊임없이 노블레스오블리주를 실천해왔다.

 아울러 충주레미콘, 덕산, 대양종건, 성암개발산업을 설립해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지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18충북도민대상을 수상하는 등 귀감이 되고 있다.

 박준훈 총장은 “아무리 재능이 뛰어나도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삶의 목표를 확실하게 정해 실패를 두려워 말고 목표를 향해 전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