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성 있게 추진해야"

[세종=충청일보 장중식기자] 속보=자유한국당 세종시당(위원장 직무대행 송아영)이 대통령 제2집무실의 세종 설치를 위한 '세종 집무공간 기획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에 대해 환영의 뜻을 표했다.<본보 2월 21일자 1면>

세종시당은 21일 "세종시에 대통령 제2집무실을 설치하기 위해 청와대가 구성한 이 TF팀은 세종집무실의 기능과 운영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이는 현재 행정부에서 겪고 있는 행정 비효율 문제를 해결하고 '국회세종의사당' 설치와 같은 '행정수도 세종'을 이루기 위한 토대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세종시당 차원의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세종 집무실 설치를 넘어 문재인 대통령과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세종 시민에게 약속한 개헌을 통하여 국회의사당 이전을 반드시 해내고 명실상부한 행정수도 세종을 완성하기 위해 협력할 것을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이 모든 것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광화문 집무실 공약과 같은 '포퓰리즘'에 지나지 않는다면 문 대통령을 비롯한 민주당은 세종 시민들의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며 진정성을 가지고 기획, 검토, 실행하여 행정수도 세종을 위한,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으로 완성되기를 주문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