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4일∼4월 2일 아이디어
공모 … 우수과제 10건 선정

[제천=충청일보 이재남기자] 충북 제천시는 다음달 4일부터 4월 2일까지  ‘2019 제천시 규제개혁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기업 활동에 걸림돌이 되거나 시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대상은 제천시민 및 관내 기업체로 이중 우수과제 10건을 선정해  각 10만원 상당의 제천화폐 ‘모아’를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내용은 기업활동, 시민생활, 안전 등 일상과 생업 전반에서 느끼는 불편에 따른 개선 방안이며, 단순 진정이나 민원 등은 제외된다.

참가방법은 제천시 홈페이지(http://www.jeche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soulmate2@korea.kr) 또는 우편(우27188 제천시 내토로 295 제천시청 감사법무담당관실 의회법무규제개혁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오는 5월중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과 기업의 규제개혁 의견을 직접 들어 불합리한 규제가 개선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규제개혁 발굴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지속적인 현장규제 발굴 및 다양한 규제개선 정책 실시로 지난 해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한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우수기관 인증을 받은 지자체는 제천시를 포함해 전국에 15곳에 불과하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