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달 28일 충북 괴산 자연드림 치유센터와 자연드림 스포츠힐링센터 기공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첫삽을 뜨고 있다.

[괴산=충청일보 곽승영기자] 자연드림은 지난달 28일 충북 괴산자연드림파크 1단지에서 자연드림 치유센터와 자연드림 스포츠힐링센터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이차영 군수, 더필잎병원 상형철 원장, 참손길공동체협동조합 이청연 이사장, 박인자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 회장, 이선경 아이쿱인증센터 회장 등 관계자 및 괴산군민과 소비자 조합원 등 100여 명이 자리했다.

오는 9월 완공 예정인 자연드림 치유센터는 생활 속 유해물질로 인해 축적된 체내 독소를 배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식단과 생활습관 관리, 명상, 안마 등의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식단과 생활습관 개선으로 체내 독소 감소와 생활습관형 질병을 개선하는 사례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와 연계해 자연드림 스포츠힐링센터도 건립한다.
센터 내에 수영장, 볼링장, 탁구장, 찜질방 등 운동과 휴게 시설을 마련해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치유와 힐링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또 2020년에는 생활질병전문 자연드림 의원과 명상 숲길을 만들어 치유와 힐링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자연드림의 치유와 힐링 프로그램에 업계 전문가도 뜻을 모았다.
치유와 힐링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전문적인 연구개발을 위해 더필잎병원과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의가 MOU를 체결한다.

또 지압힐링센터의 노하우를 가진 참손길공동체협동조합과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의 MOU를 통해 자연드림 치유센터 운영에 따른 상호협력을 진행한다.
괴산자연드림파크는 친환경 유기식품 생산·유통·소비가 집약된 공간이다.

같은 날 자연드림의 축산 즉석조리식품 생산시설인 '프라이드리' 준공식과 함께 괴산자연드림파크 내 치유와 힐링을 위한 자연드림 상품 생산시설은 총 14개로 늘었다.
'프라이드리'의 상품은 주 원재료인 육계, 돈육은 물론 치즈까지 전체 무항생제+Non-GMO 콩으로 키운 축산물을 사용하고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순수 압착 식용유로 유탕 처리한 점이 특징이다.
이 밖에 간장, 계란, 빵가루, 올리고당 등 제품 생산에 필요한 재료는 혼입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괴산자연드림파크 내 생산시설에서 수급한다.

이처럼 괴산자연드림파크는 치유와 힐링에 도움이 되는 공방을 지속적으로 설립할 계획이다.
이 날 괴산자연드림파크에 위치한 세이프넷홀에서는 자연드림의 체내 독소 줄이기 프로그램을 경험한 소비자 조합원의 사례 발표와 더필잎병원 상형철 원장의 강연이 함께한 토크쇼 '치유와 힐링을 위한 톡쇼'가 진행됐다.

토크쇼에 참여한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 박인자 회장은 "자연드림은 친환경 유기식품을 넘어 치유와 힐링이 가능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먹거리와 생활습관 개선 등 현대인의 생활질병을 치유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알려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